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대하여 꿀팁 정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같이 이렇게 눈도 많이 오고 날씨가 추운 날에는 따뜻한 나라로 여행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이 생기는데 지금 이시기에 여행 가기 좋은 나라가 이곳 하노이라고 합니다. 베트남의 하노이는 프랑스식 건물과 베트남의 역사를 느끼고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하노이는 맛집 천국이라고 해요. 베트남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아하실 겁니다. 가서 현지에서 베트남 쌀국수 한번 드셔보시고 오세요. 베트남은 다들 알고 계시듯이 오토바이의 나라라고 합니다. 그만큼 길거리에 오토바이가 엄청 많이 돌아다니는데 시끄러운 것을 싫어 하시는 분들은 조금 힘들 수도 있어요. 이러한 베트남의 하노이 지금부터 꿀팁 정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베트남의 하노이는 우리나라와 시차가 2시간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해요. 그래서 하노이 여행을 가실 때에 시차적응 때문에 걱정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 나라보다 2시간느리니 우리나라가 12시면 베트남 하노이는 10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하노이 여행을 할 때 15일 동안은 무비자로 체류가 가능 합니다. 그러나 15일 이상 체류하시는 분들은 비자를 따로 받아서 가셔야 됩니다.


세번째

베트남 하노이의 화폐단위는 동이라고 합니다. 화폐단위가 너무 커서 여행시에 당황 하실 수 있는데 막상 알고 나면 쉽습니다. 0을 하나 빼고 2로 나누시면 한국 돈과 같습니다. 예를 들면 50만동은 2만5천원 20만 동은 1만원 10만동은 5천원 이렇게 계산하시면 편하니 단위가 크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네번째

호안끼엠 호수와 성 요셉성당은 한번 가보세요. 하노이 중심에 있는 호안끼엠 호수는 도시의 상징이자 시민들의 휴식 공간 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곳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고 작은 호수가 많은 하노이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호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호안끼엠 호수를 천천히 즐기신후에 성 요셉성당을 구경 해보세요.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멋지다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어요.


다섯번째

베트남에 갔으면 베트남 쌀국수를 먹어 봐야 하지 않겠어요?? 베트남 쌀국수의 맛집 포틴 이곳으로 가서 쌀국수를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이미 배틀트립 프로그램에서 옥택연 김광규씨가 방문해 맛있게 먹었습니다. 또 예전에 빌게이츠가 방문 했던 곳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이곳 포틴 한번 가서 쌀국수를 한번 드셔보세요. 또 퍼 지아쭈옌 이곳도 쌀국수로 유명한 곳입니다 백종원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곳으로도 유명하죠. 쌀국수를 드실거면 이 두곳 중에 골라서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섯번째

하노이의 야시장 맥주거리를 한번 가보도록 해요. 야시장은 금,토,일 3일만 열린다고 합니다. 7시부터 11시 까지 한다고 해요. 먹거리가 정말 많고 축제에 온 기분이 든다고들 하네요. 그러니 야시장은 정말 꼭 한번 가보도록 해요. 그리고 맥주거리 이곳은 젊음이 느껴집니다. 외국인들도 많고 현지인 우리 나라 사람들도 많다고 해요. 이곳 맥주거리는 우리나라의 홍대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곱번째

동남아를 여행하실 때에는 치안걱정이 많이 드는데 이곳 하노이는 치안적으로 정말 안전한 곳이라고 해요. 소매치기만 조금 조심하시면 됩니다. 안전한 곳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여행 가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베트남 하노이에 대한 여행 꿀팁 정보 드렸습니다. 다들 여행시에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요즘 뜨고 있는 베트남 하노이 여행 다들 어느나라로 여행 갈지 고민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지금 이시기에 가기 좋은 여행지 베트남 하노이로 여행 가세요. 정말 좋은 추억 만드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팍이

팍이의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