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필리핀 여행중 보홀에 관한 여행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보홀은 필리핀 세부와 마찬가지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열대의 천국, 키세스 초콜릿 처럼 보이는 아담한 산, 어디에도 없을 필리핀 보홀만의 아름다운 바다 이 모든 것을 보홀에서는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힐링이 필요하고 삶에 지치신 모든 여러분께 팍이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 여행지가 바로 이 곳 입니다. 이전에 포스팅 했던 세부에 관한 여행 정보도 있는데 세부와 연계한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만큼 세부여행 시 시간이 넉넉하신 분들은 보홀로 넘어가 보홀 여행도 많이 하고 오신다고 합니다. 그러니 다들 시간대와 계획을 맞춰 세부와 보홀 두 곳을 방문해 여러 가지 재미있는 추억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여행 간 김에 많은 경험들을 하고 오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럼 지금부터 보홀에 관한 여행 정보 꿀팁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아직 한국에는 보홀과 직항으로 연결되어 있는 항공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경유를 하여 가야하는데 가장 흔하게 갈 수 있는 방법으로서는 세부에서 페리를 타고 보홀 섬에 들어가는 법입니다. 세부시티에서 배를 타고 1시간 30분 정도를 타고가면 아름다운 보홀 섬에 도착한다고 해요. 페리 회사 로서는 오션 젯, 위섬 익스프레스, 슈퍼 캣 세 곳이 있습니다. 출발하는 부두가 다르니 다들 주의 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가격 또한 조금씩 다르기는 한데 700~1000페소 정도 한다고 합니다. 페리 시간대도 다르기도 하니 다들 잘 알아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페리를 타고 보홀에서 내리시면 택시등 많은 호객행위가 이루어 집니다. 세부 와는 말도 않되는 가격으로 택시 값을 말하고는 하는데 이곳 항구 에서는 당연하다고 다들 말한답니다. 이동 시 가격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탁빌라란 선착장에서 BQ몰 로 20페소를 내고 이동 후에 BQ몰에서 쇼핑후 트라이 시클을 타고 알로나 비치 까지 이동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돈도 아낄 수 있습니다.


세번째

타르시어 원숭이 보호구역 방문해서 타르시어 원숭이를 한번 만나보세요. 지구상에서 가장 작은 원숭이 인데 정말 아담하고 귀엽습니다. 국내에서는 눈이 얼굴의 절반을 차지해 안경원숭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현지이름은 마오막! 보홀 섬과 인도네시아에서 밖에 볼 수 없다고 하니 꼭 만나보도록 하세요. 아 그리고 주의 사항으로 스트레스를 주지 마세요. 이 원숭이는 스트레스에 정말 예민한 동물이라고 합니다. 강제로 이주를 시키면 자살 스스로 목숨을 끊을 정도라고 하니 스트레스는 정말 주지 말도록 해요. 환경에 정말 예민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을 시에는 다들 플레시는 꺼두도록 하세요. 눈이 커서 동공이 민감하다고 하네요.


네번째

아까 위에서 말씀드렸던 키세스 초콜릿 모양의 아담한 산 초콜릿 힐 입니다. 아담한 산들이 모여서 아름다운 전경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전설로는 거인이 짝사랑 하는 여인이 죽어 슬픔에 젖어 흘린 눈물이 땅에 닿으면서 이 초콜릿 힐이 만들어 졌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로맨틱한 명소가 된 초콜릿 힐 그리고 전망대 까지 올라가는 계단은 214개로 연인이 사랑을 고백하는 발렌타인데이 (밸런타인데이) 에 맞췄다고 하네요. 초콜릿 힐에 올라가 아름다운 풍경을 구경하고 사진으로 담아 오도록 하세요. 


다섯번째

아마존에 조금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보홀에 가서 로복강 크루즈 투어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로복 강 크루즈 투어를 하다보면 간혹가다 로복강을 터전으로한 원주민들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투어 중간에 원주민 마을을 구경할 수 있고 같이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 정말 좋은 투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발전 기금으로 50페소에서 1달러 정도는 기부 해야한다고 하네요. 조금 더 짜릿하게 로복강 투어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로복 어드벤처 파크에서 운영하는 짚라인 을 한번 타보도록 해요. 


여섯번째

보홀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비치 알로나 비치 이곳은 다들 가서 재미있는 물놀이를 하고 오세요. 팡라오 섬 에 위치한 이 알로나 비치는 산호초 가루로 이루어진 백사장과 투명한 바다가 이루어진 남국의 천국이라고 해요. 해변을 따라 숙소 레스토랑이 다 이루어져 있으며 스쿠버 다이빙의 명소 발리카삭과 가까운 위치라 스쿠버 다이빙 숍과 다이빙 슈트를 입은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정말 이 알로나 비치는 꼭 가보셔야 되요. 가서 스노쿨링도 하실수 있고 정말 아름다운 바닷가를 보실 수 있으니 무슨 일이 있어도 꼭 다녀와 보세요!!


일곱번째

보홀의 최고의 투어인 반딧불이 투어 이거 또한 꼭 보홀에 가셨다면 해보고 오셔야 합니다. 환경오염이 없는 물가에서 서식하는 반딧불이 투어는 우리나라에서는 더이상 보기 힘든 개체입니다. 그러나 깨끗한 환경을 자랑하는 보홀에서는 반딧불이를 볼 수 있다고 해요. 큰 나무에 수만마리가 강렬하게 반짝 거립니다. 대부분 카약을 타고 다니는데 프로포즈를 하시려는 분들께 꿀팁 하나 드린다면 카약을 타기 전 미리 얘기하면 조금 깜깜하고 은밀한 곳으로 데려다 준다고 합니다. 이곳 에서 프로포즈 성공률이 많이 이루어 진다고 하니 프로포즈 하시려는 분들 께서는 이 곳에서 도전해 보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상으로 보홀에 관한 여행 정보 꿀팁을 드렸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글을 보면서 보홀에 여행 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드나요. 아니면 여행 계획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좋은 정보가 되셨나요. 계획중인 분들이시건 계획에 없는 분들이시건 간에 이곳 보홀은 정말 후회없는 선택이실 것입니다. 정말 강추 합니다. 힘들고 지치신 모든 분들 이곳 보홀에 여행을 가셔서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을 하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저의 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들 재미있고 안전한 여행 다녀 오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팍이

팍이의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