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이제 얼마 남지 않은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간단히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모든 국민들이 2002년의 4강신화 월드컵에 대하여 다들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때 당시의 감독이였던 거스 히딩크 감독이 우리나라 대표팀을 이끌고 축구 강국들을 하나하나 이겨가며 4강까지 올라가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또 우리나라 국민들은 축구로 인하여 다같이 울고 웃고 하나가 되는 붉은 악마가 되셨던 것을 다들 기억 하실 것입니다. 저 또한 그때 당시 거리에 나가 목이 터져라 응원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매년 4년씩 마다 열리는 월드컵인 만큼 많은 나라들이 같이 축제처럼 즐기며 후원사들 또한 엄청난 이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에 대하여 오늘은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그중에서도 조편성에 대하여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하니 다들 참고하셔서 재미있는 월드컵기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a조에는 개최국인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우루과이

b조에는 포르투칼 스페인 모로코 이란 

c조에는 프랑스 호주 페루 덴마크

d조에는 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크로아티아 나이지리아

e조에는 브라질 스위스 코스타리카 세르비아

f조에는 우리나라 대한민국 스웨덴 멕시코 독일 

g조에는 벨기에 파나마 튀니지 잉글랜드

h조에는 폴란드 세네갈 콜롬비아 일본



우리나라 선수 축구 엔트리는 

gk 김승규 김진현 조현우 

df 김영권 장현수 정승현 윤영선 권경원 오반석 김진수 김민우 박주호 홍철 고요한 이용

mf 기성용 정우영 권창훈 주세종 구자철 이재성 이승우 문선민 이청용

fw김신욱 손흥민 황희찬 이근호

마지막으로 우

리나라의 감독 신태용


이렇게 편성이 되어 있습니다. 어느 조도 편해보이는 조가 이번에는 없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누가 16강에 올라갈지 누가 16강에 올라가지 못할지 정말 많은 변수들이 있을 것이고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일들이 이번 경기에서 보여질 수도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우리나라가 속해있는 f조는 정말 다들 축구 강국들이라고 불려도 이상하지 않는 나라들입니다. 우리나라 대표팀들이 이곳에서 버텨서 16강에 잘 안착할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한데 이번대회는 조금 어려울거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애국심으로 우리나라를 응원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2002년의 영광을 그 붉은악마들이 모여 우리나라 국가대표에게 힘을 주도록 해요. 6월18일 21시에 우리나라 대표팀이 스웨덴과 경기를 가집니다. 첫단추를 잘 끼워줬으면 합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에 축구 스타 호날두 선수와 메시선수가 각자의 나라에서 좋은 활약들을 펼쳐 우리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지 또 약체라고 평가 되는 나라가 어떤 영화를 써줄지 너무 궁금합니다. 세계인들의 축제 월드컵!! 너무 기대가 됩니다. 다들 화이팅!! 

'스포츠 정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시아 월드컵 16강 진출 팀  (18) 2018.06.24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 종목  (49) 2018.01.08
블로그 이미지

팍이

팍이의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