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이처럼 춥운 겨울날 따뜻한 나라인 동남아로 여행가고 싶지 않으신가요? 물놀이 휴양 또는 힐링을 즐기러 여행을 떠나고 싶으시진 않으신가요? 오늘은 그런 사람들을 위해 동남아 여행지인 푸켓에 대하여 꿀팁 정보를 드려볼려고 합니다. 푸켓은 일단 태국의 남부지방 주로써 남서쪽 안다만 해에 위치해 있고 태국의 최대 휴양지이자 섬이라고 합니다. 푸켓여행을 가실때 어디 쯤인가는 우리 알아보고 가자고요. 저정도 기본 상식은 알아야 아 내가 그래도 태국의 어디쪽의 지역을 여행 가는구나 하고 생각 하죠. 그렇죠? 그러면 지금부터 푸켓의 꿀팁 정보 지금부터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푸켓의 화폐단위는 바트라고 합니다.우리나라는 무슨 원 처럼 푸켓은 몇 바트 이렇게 말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돈 계산을 할때 100바트에 3500원 이정도로 계산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번째
태국의 푸켓은 관광지로 엄청나게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푸켓은 팁의 문화가 발달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팁 문화가 발달 되어 있지않아 처음 푸켓여행을 갔을때에 우리나라와 다른 팁문화를 보고 조금은 어색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너무 스트레스 받지말고 소량의 팁정도는 쥐어 주도록 해요. 푸켓이라는 나라는 팁 문화가 정착되어 있으니 조금은 그나라의 문화에 한번 적응 해보도록 해봐요. 물론 팁을 무작정 아무 사람에게 주는 것은 아니고 팁을 받을만한 대상이나 적절한 상황에 따라 팁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푸켓 여행시에 선크림과 모기약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일단 푸켓은 동남아지역이기 때문에 해가 정말 뜨겁습니다. 살을 태닝하시는 분이나 살타는 것이 아무렇지도 않으신 분들은 선크림이 필요 없을 수 있으나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꼭 선크림을 챙기도록 하세요. 그리고 푸켓에는 모기가 정말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거기 가서 모기약을 사도 좋겠지만 우리나라와 다른 해외이다보니까 모기약을 쉽게 찾지 못할 수도 있답니다. 그러니 한국에서 출국하기 전에 꼭 사서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네번째
​빠통비치 시내를 다닐때에는 햇빛이 강한​ 낮시간 때보다 조금은 선선하고 해가 들어가는 오후 저녁시간에 돌아다니도록 하세요. 빠통시내는 생각보다 넓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천천히 한시간 정도를 걸어다니면 빠통시내 한바퀴를 다 돈다고 해요. 그러나 햇빛이 너무 강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녁시간에 돌아다니도록 하세요. 야간에는 호객행위가 좀 많아 지기는 한데 관광지다 보니 어쩔 수가 없습니다. 이점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빠통비치는 물이 깨끗한 편이 아닙니다.

​다섯번째
​카페 식당 쇼핑 마트 등등 찾는 것들이 많으시다면 정실론으로 가세요. 정실론은 대형 복합 상가 입니다. 이곳 정실론에는 정말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푸켓여행 때 사실 물건들 기념품들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정실론 안에는 Bic C마트도 있어 마트에서 사실 식료품이 있으시면 여기서 사셔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오늘 태국 푸켓 여행시에 알아야할 간단한 팁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조금은 푸켓 여행하실 때에 도움은 되셨는지 모르겠어요. 또는 여행 가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들 저의 정보를 조금씩 참고를 하셔서 재미있는 푸켓 여행이 되었으면 좋겟습니다. 다들 재미있는 여행 되세요.

'여행 정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하얼빈 여행 꿀팁 정보!!  (0) 2017.12.16
싱가포르 (싱가폴)여행 정보! 팁!  (2) 2017.12.14
두바이 여행 꿀팁 정보!!  (0) 2017.12.10
오사카 여행 꿀팁!!  (0) 2017.12.10
후쿠오카 여행시 꿀팁!!  (0) 2017.12.07
블로그 이미지

팍이

팍이의 정보

,